◇ 교육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을 하여야 실력이 향상될 것인데,
집에서 복습하다가 막히면 물어 볼 사람이 없어 어려움이 있고,
복지관에 자율학습용 PC가 있다면 방과 후나 여타시간에 동료나
친지와 학습할 수 있어 학습효과 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
봅니다.
◇ 현재 복지관에서 PC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은 2층 독서실 2대 뿐이며,
이는 대화 할 수 없는 정숙을 요하는 곳으로 자습 외에는 학습하기
에는 어려움이 있고, 댓수도 부족 합니다.
◇ 복지관의 PC교육 3년차인데도 컴교육 수강신청인원은 줄어들지 않고
있으며, 반복해서 수강을 해도 숙지숙달수준의 향상이 어느 정도
인지는 의문스럽습니다.
◇ 컴교육 향상책의 일환으로 자율학습장소를 마련해 줌으로 교육효과
를 증대시킬 수 있고, 또한 컴퓨터에 친숙과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
이 될 것으로 사료 됩니다.
◇ 본인의견을 첨언한다면,
1. 3층 베란다에 PC를 3~6대정도,양쪽에 분산 배치됐으면 좋겠고,
2. 여의치 못하다면 교육이 없는 방과 후와 토요일에 컴교실을
자율학습용으로 개방되었으면 합니다.
◇ 분당복지관 사회교육 전체 수강인원에서 컴교육생이 500여명으로
가장 많으며, 수강신청인원은 2배쯤인 1000여명이나 되겠는데,
자율학습 여건은 가장 빈약한 상태임을 감안하여 위 제안내용이
고려 되기를 바랍니다.
◇ 관리문제로 개방이 안 된다는 듯한데, '활용'과 '관리'와의
우선순위를 보면, 개방하여 발생할 관리상 문제점을 보완한다면
'활용'에 중점을 둠이 바람직 할 것으로 봅니다.
한사람의 관리 노고에 많은 사람이 활용 할 수 있고,
많은 회원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면 이 또한 보람 있는 일이
될 것입니다.
◇ 관리 및 도움인원은 현재 컴교실 도움인원중에서 봉사지원자를 활용
가능할 것으로 봅니다.
◇ 참고로 수정구 노인종합복지관은
현관로비(사무실앞)에 5대의 PC가 설치되어있으며, 활용도도 높아
보였습니다.
◇ 시간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추진 해 주실것으로 기대합니다. 끝.
번호 | 제목 | 내용 | 작성자 | 등록일 | 수정일 | 조회 | 좋아요 | 댓글 | 첨부파일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